Q. 제목을 똑같이 한번 써주세요 : 안산 AW 컨벤션 방문후기
Q. 선택한 웨딩홀 이름은 : 파티오볼룸홀
Q. 어디지역에 있는 웨딩홀 인가요 : 안산
Q. 분리예식 or 동시예식 : 분리예식
Q. 선택한 웨딩홀의 식사메뉴 : 뷔페
Q. 웨딩홀중 가장마음에 든곳은 어딘가요 (예시) 홀 , 신부대기실 ,연회장 등 :
1층로비와 신부대기실
Q. 웨딩홀 몇 군데를 비교해보셨나요? : 5군데
Q. 웨딩홀을 선택한 가장 큰이유 단어로 표현한다면: 음식종류와 홀
Q. 방문및 계약에 대한 후기를 자유롭게 이야기해주세요
(글자수 1000자이상) 길제 10줄이상 꼭 작성해주세요 )
AW컨벤션은 안산 신도시에 위치한 웨딩홀로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는 조금 위치가 애매한 편이에요.
(고잔역에서 25인승 버스로 셔틀을 운행한다고 합니다. 5-7분 간격으로 운행하니 참고하세요)
AW컨벤션은 건물 지하 1,2층과 웨딩홀 앞쪽에 위치한 주차타워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혼주분들은 건물 지하에 주차가능한 주차권 5매가 지급됨)
하객분들은 대부분 공용주차장이나 타워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하는데 주차타워에 주차자리가 넉넉하지 않아서 길가에 주차하는 경우도 많고, 주변 상가들을 빙빙 돌아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을 정도로 주차가 불편한 편이에요. (공영주차장이나 주차타워는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지급해요)
AW컨벤션은 건물 자체가 AW소유로 1,2층에 입접해 있는 다른 업체들한테 임대를 준 상황이기에 웨딩홀 전문 건물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1층 로비도 정말 넓은편이고, 많은 사람들이 몰려도 수용이 가능하며 또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엘레베이터는 총 4대가 운행중이며 총 2개의 홀과 3개의 연회장이 있어요. 후문쪽으로 들어오게 되면 예약실과 메이크업실 또한 크게 운영되고 있어요. (메이크업과 헤어 전문샵이 AW자체에 입점 되어있음) AW컨벤션에서 결혼을 하시는 분들은 패키지로 많이 준비하신다고 해요.
AW컨벤션은 프랜차이즈로 운영되다 보니 가격정찰제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대관료 할인이 전혀 없었고
식대도 보증인원이 500명 이상 넘어갈 경우에만 혜택이 주어졌어요. (500명이 넘어가는 경우에도 추가 할인은 없다고 하셨답니다) 또한 특이하게도 AW자체의 본식촬영을 꼭 진행해야 했고, 웨딩홀 자체에서 본식도우미 직원들을 뽑아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본식 도우미 비용도 필수 추가라고 하더라구요.
선택권이 많이 없는 부분에 있어서 약간 불편하고 강압적이라는 느낌이 없잖아 드는 상담이기도 했어요.
상담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신부대기실이었는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에는 신부가 앉는 쇼파와 옆쪽에 하객분들이 앉을 수 있는 쇼파가 있어요. AW만의 가장 특별했던 점은 신부대기실 안에 인포대가 설치되어 있어 안내양이 상주하고 있다는 점이었어요. 그리고 신부대기실을 들어가자마자 왼쪽편에는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작은 공간이 있는데, 미니 파우더룸으로 하객분들이 사진순서를 기다리시면서 화장이나 헤어를 다시 체크하시기 편할 것 같고 또 이렇게 공간을 분리시켰기에 많이 번잡스럽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신부대기실의 조명은 전체적으로 조금은 어둡지만 조명을 신부쪽에만 은은하게 비추어서 돋보일 수 있도록 깔끔하게 꾸며놓았더라구요. 신부대기실 옆으로 폐백실과 대대기실, 라커룸과 수유 및 탈의실이 쭉 배치되어 있어서 공간활용이 용이하다느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나 파티오볼룸홀 앞문으로 나오게되면 하객분들과 부딪치거나 부대끼지 않고 한산하게 이동할 수 있는 동선이 나오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전문적인 웨딩홀건물이라는 느낌을 더욱 받았던 것 같아요.
이후에 파티오볼룸홀을 투어했어요. 버진로드 입구에 수국이 풍성하게 셋팅되어 있었는데 AW는 수국이 기본으로 셋팅되고 나머지는 계절별로 조금씩 바뀐다고 합니다. 홀이 전체적으로 굉장히 어두운 편이였어요. 그래서 조명을 이곳저곳 많이 설치해 놓았는데 환하고 쨍한 조명이 아니라, 은은하게 빛을 내는 조명이라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이 많이 나는 편이었답니다. 또한 꽃과 조명 그리고 커텐 등등 홀을 굉장히 꽉 채운 느낌으로 인테리어 한 것도 파티오볼룸의 특징 중 하나였어요.
홀 앞에 셋팅된 포토테이블 역시 생화로 모든 장식이 꾸며져 있었는데 (홀대관료에 포토테이블 이용료 포함) 포토테이블에 많은 인테리어 소품을 놓지는 않았지만 생화 자체가 주는 고급스러움이 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연회장을 둘러보았습니다.
AW컨벤션은 총 3개의 연회장을 가지고 있는데(각각 400명, 800명, 1200명을 수용) 6층 파티오볼룸은 5층 연회장만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5층 연회장은 룸 700석, 밖에 셋팅된 테이블 500석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색션별로 나눠져있어서, 색션별로 줄을 설 수 있다는 점은 좋았지만 어차피 인기있는 음식이 모여있는 코너는 줄이 길수밖에 없더라구요. 확실히 밖에 테이블 보다는 룸안에 공간이 덜 정신없는 편이었고 상황에 따라 룸 안쪽의 파티션을 열고 닫아 공간을 분리시킨다고 하네요
[출처] 안산 AW 컨벤션 방문후기 (웨딩홀1번지 ♥ 결혼준비 대표카페 웨딩홀특가정보 스드메할인) |작성자 후엥